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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소리가 들린다 너의 이름을 부르는 피의 목소리가 2인칭 서술이라는 독특한 서술적 장치의 도입은 또 다른 서사적 특징인 ‘전도된 미스터리의 구조’를 효과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다. ‘범인이 누구인가’에만 초점을 맞추는 기존의 미스터리들과는 달리 이 소설은, 그 자신이 사체로 발견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피해자라고 가정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요코에게 초점을 맞추어 ‘그녀는 어떻게 살아왔으며 왜 죽을 고비를 맞게 되었는가’를 추적해나가고 있는 것이다. 이를 통하여 ‘머리로 읽는 미스터리’ 즉 작가와 독자 사이의 두뇌게임으로서의 미스터리가 아니라 (일본에서는 이러한 미스터리를 ‘사회파 미스터리’와 구분하여 ‘본격파 미스터리’라고 부른다) ‘가슴으로 읽는 미스터리’ 즉 독자가 인물의 삶과 내면을 이해해나가게 하는 데 중점을 둔 새로운 성격의 미스터리라고 하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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